배민, 방학기간 결식 아동 및 청소년에 방학도시락 제공

사회적 기업이 건강 식단 마련···고객과 배민이 함께 비용 마련
2021-07-01 10:39:44
우아한형제들은 1일 방학기간 동안 학교급식중단 및 돌봄부재로 발생하는 결식아동 및 청소년에게  도시락을 기부하는 ‘배민 방학도시락 여름방학 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1일 방학기간 동안 학교급식중단 및 돌봄부재로 발생하는 결식아동 및 청소년에게 도시락을 기부하는 ‘배민 방학도시락 여름방학 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여름방학 기간동안 결식아동 및 청소년의 끼니 해결을 위해 나선다.

우아한형제들은 1일 방학기간 동안 학교급식중단 및 돌봄부재로 발생하는 결식아동 및 청소년에게  도시락을 기부하는 ‘배민 방학도시락 여름방학 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민은 이번 행사에서 국제구호개발 비영리단체(NGO) 월드비전을 비롯한 사회적 기업 및 조합 등과 손잡고 신선한 식재료와 천연 조미료를 사용한 건강한 도시락을 제공할 계획이다.

배민 방학도시락은 서울, 경기, 인천, 대전 소재 총 600명의 아이들에게 여름방학 기간인 7월26일부터 8월20일까지 4주간 주 3회(월, 수, 금) 전달된다. 금요일 도시락에는 아이들이 먹고 싶은 음식을 언제든 추가로 시켜 먹을 수 있도록 배민 쿠폰 2만원 권도 함께 선물할 예정이다. 

도시락 제공과 전달에 필요한 비용은 우아한형제들과 배민 이용자가 함께 마련한다. 배민 회원이라면 누구나 '보기만 해도 배불러요' 코너를 통해 도시락 한 끼 비용(7000원)부터 최대 3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방학도시락에 기부금을 제공한 회원은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시 세재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부는 월드비전에 하는 것이고 기부금 결제페이지에 '기부영수증' 신청란에 내용을 기재하면 국세청 연말정산 때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모두 식재료 구매와 조리비용으로만 사용된다. 도시락 용기와 배송에 필요한 추가 비용, 문구류와 식사쿠폰(총 4800만원 상당) 등은 배민이 지원한다. 도시락 메뉴 구성에는 건강한 먹거리와 음식 나눔을 지향하는 사회적기업 '소녀방앗간', '풀담', '봄봄'이 함께 참여한다. 

배민은 앞서 지난 겨울에도 방학도시락 기부 캠페인을 통해 수도권 결식 우려 아동 및 청소년 에게 총 7500끼니의 도시락을 제공한 바 있다. 이밖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대구, 경북, 경남 1만 가정을 대상으로 식사 쿠폰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배민 방학도시락이 방학기간 동안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따뜻한 한 끼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배민은 먹거리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 역할에 앞장서고 일상 속 기부문화가 전파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코인과세 폐지하라"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과세 도입 문제가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당초 2022년 1월 도입 예정이었던 가상자산 과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