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AI 인재 육성 박차

2022-05-04 16:15:40

한화시스템은 정보통신기술(ICT) 부문은 스타트업 모두의연구소와 AI 전문인재 양성 및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한화시스템 임직원들의 AI 역량을 높이는 교육 콘텐츠 개발과 AI 인재 채용연계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한다. 또한 기업 실무형 AI 테크 입문·심화 교육과정 공동개발, 전사 직군별 및 단계별 AI 교육 콘텐츠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한화시스템은 IT업계 전반에 걸친 AI 전문인력 부족 현상이 장기화할 것을 보고 사내 교육과 채용연계형 프로그램을 가동해 AI 인재를 양성한다는 구상이다. 한화시스템은 올해 6월부터 모두의연구소에서 채용연계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이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비롯한 블록체인·빅데이터·설비예지보전(PdM) 등 한화시스템이 적극 공략하고 있는 디지털 플랫폼 시장의 신사업에 필요한 공통분모가 AI 기술"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과 대기업 간의 혁신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코인과세 폐지하라"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과세 도입 문제가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당초 2022년 1월 도입 예정이었던 가상자산 과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