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스타필드 하남 지하1층에 체험형 와인 전문매장 ‘와인클럽’을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와인클럽은 와인을 중심으로 최근 인기 열풍인 위스키와 수입맥주 등 국내 최대 구색 수준인 약 7000여개 상품을 판매하며 와인 Lab, 와인 아로마 체험, 위스키, 칵테일 시연 등 다양한 체험 컨테츠까지 도입한 주류 종합 매장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오픈 기념으로 준비한 대표 행사상품으로 프랑스 GCC와인 샤또 무통로칠드17(750ml,프랑스), 샤또 마고17(750ml,프랑스), 샤또 오브리옹17(750ml,프랑스) 등을 기획했다. 또한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벨리 대표와인 조셉 펠프스 이니스프리 까버네소비뇽(750ml,미국), 텍스트북 까버네소비뇽/멜롯/샤도네이(각 750ml,미국)을 각각 행사가에 오는 17일까지 판매한다. 이외에도 프랑스 부르고뉴 대표와인 루이자도 샤블리(750ml,프랑스), 루이자도 부르고뉴 피노누아(750ml,프랑스), 셀렉투스(750ml,스페인), 에고메이(750ml,스페인)를 행사가에 판매한다.
120병 한정 맥캘란 셰리오크 12년, 12병 한정 맥캘란 하모니컬렉션 인텐스 아라비카, 6병 한정 맥캘란 어 나잇 온 어스 2022 등을 행사가로 판매하는 맥캘란 위스키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마트가 와인클럽을 기획한 배경에는 앞으로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깔려있다. 또한 국내 와인 소매시장에서 단일업체 기준 연간 1500억 매출을 넘어선 이마트가 압도적 바잉 파워를 활용해 확실한 가격 경쟁력을 선보일 수 있다는 자신감도 한 몫했다.
이마트 측은 "그동안 초, 중저가 상품 라인 확대로 와인 대중화에 앞장섰다면 이제는 프리미엄 와인 등의 상품 경쟁력과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이 함께 공존하는 와인클럽을 통해서 ‘주류의 신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와인클럽에서 주안점을 둔 부분은 유명 와인 생산지로 구분한 매대 구성과 국내에서 보기 드문 희소 와인부터 가격이 저렴한 데일리 와인까지 전문가와 대중을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상품 스펙트럼이다. 특히 우리나라 와인수입국 부동의 1,2위인 프랑스와 미국의 와인 매대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것이 이마트의 설명이다. 매장 안쪽에 자리한 ‘GCC 프리미엄 셀러룸’은 와인 보관에 최적화된 온도 관리 시스템을 갖췄으며 프랑스 그랑 크뤼 클라세, 비평가 평점 100점 컬렉션, 생떼밀리옹 컬렉션, 부르고뉴 지역별 TOP 생산자 와인 등으로 채워져 있다.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다양한 체험 컨텐츠도 도입했다. 첫 번째로 약 20평 공간으로 조성한 와인 LAB이다.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와인전문가들의 특별한 강의가 진행 될 예정이며 직접 와인을 마시면서 배워나갈 수 있어 ‘와린이’(와인+어린이) 들에게 인기 만점일 것으로 기대된다. 와인 LAB에서는 전문가 교육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아로마(Aroma) 체험 존’을 도입했다. 36종의 아로마 키트를 통해 와인 고유의 향을 직접 맡아보며 와인에 대한 표현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공간이다. 두 번째로 위스키 바를 만들었다. 국내 유명 바텐더를 초청하여 칵테일 제조 시연 및 시음 행사를 진행하고, 현장에 비치 된 키오스크를 통해 나만의 위스키 취향까지 알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56종의 다양한 와인을 한 잔 단위로 구매하여 맛 볼 수 있는 ‘테이스팅 존’을 운영한다. 이번에 오픈을 기념하여 샤또 무똥 로칠드 2009년산(프랑스) 샤또 딸보 2016년산(프랑스) 등 보르도 1등급 와인과 쉐이퍼 힐사이드 셀렉트 2018년산(미국) 등 신대륙 프리미엄 와인을 준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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