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Wallet, ‘반려동물등록 서비스’ 편의성 개선

이재영 기자 2023-07-03 15:33:07
KB Wallet에서 제공 중인 ‘반려동물등록 서비스’의 편의성을 개선됐다.

KB국민은행은 KB Wallet(이하 KB월렛)에서 제공 중인 ‘반려동물등록 서비스’의 편의성을 개선했다고 3일 밝혔다. KB월렛은 신분증, 증명, 결제 등 실물 지갑을 대체하는 간편 기능에 공공기관·민간제휴처 연계 서비스 등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더한 차별화된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 계좌를 보유하지 않아도 KB스타뱅킹 또는 모바일 웹에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KB월렛에서 지난 해 11월부터 시작된 ‘반려동물등록 서비스’는 반려동물의 정보를 모바일로 간단히 등록하고 반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편의성 개선을 통해 반려인은 반려동물 동반시설 이용 시 필요한 광견병, 켄넬코프등의 ‘반려동물 예방접종정보’를 모바일로 관리 가능해졌다. 종이로 들고 다녀야 했던 반려동물 예방접종 증명서 대신 ‘모바일 반려동물 예방접종 증명서’를 활용해 보다 편리하게 반려동물 동반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월렛에 무료 반려동물 성향분석(MBTI)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기견(묘) 대신 미지견(묘)으로 용어를 바꾸고 입양을 지원하는 캠페인 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KB금융그룹은 2017년부터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 및 육성을 위해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지난 6월 발간된 ‘2023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는 반려동물의 첫 맞이부터 양육, 장례 과정까지 다양한 내용을 담아냈다. ‘2023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는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코인과세 폐지하라"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과세 도입 문제가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당초 2022년 1월 도입 예정이었던 가상자산 과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