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KB국민 위시(WE:SH) 카드’가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몰이를 이어가며 출시 7개월 만에 발급 카드 수 30만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말 새로운 대표 상품 라인업으로 출시된 ‘KB국민 위시 카드’ 시리즈는 ‘나’의 행복을 위한 ‘마이(My) 위시’카드, 함께하는 ‘우리’를 위한 ‘아워(Our) 위시’카드, 언제 어디서나 ‘모두’를 위한 혜택을 담은‘위시 올(All)’ 카드, 모임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위시 투게더’카드 4종으로 출시되었으며, 고객 생애 주기별 소비목적에 맞춤형 혜택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출시 이후 지난 24일까지 발급 현황을 분석한 결과 ‘우리 모두의 소망을 담았습니다’ 라는 위시 카드 슬로건에 맞게 모든 연령대에서 골고루 사랑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20대가 23.1%로 가장 많았고 30대(18.8%)와 50대(18%)가 뒤를 이었다. 성별로는 여성이 56.8%로 남성(43.2%)보다 1.3배 이상 많았다.
카드별 회원 연령대를 보면, 1인 가구 맞춤 혜택을 담은‘KB국민 마이 위시 카드’는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전체의 66.7%를 차지해 MZ세대 사이에서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특히, 이 카드는 신용카드 비교 플랫폼의 인기 신용카드 차트에서도 3월부터 5개월 연속 1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하며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직관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위시 올’ 카드는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50.4%로 ‘마이 위시 카드’의 뒤를 이었고, 다른 연령대에서는 발급 비중이 고루게 분포했다. 반면에 2인 이상이 누릴 수 있는 우리를 위한 혜택을 담은 ‘아워 위시’ 카드는 4050세대의 비중이 40.8%로 다인 가구 생활비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고객들의 선택을 많이 받은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카드별 사용영역을 보면, 2030세대의 발급비중이 가장 높은 ‘KB국민 마이 위시 카드’는 MZ세대의 생활습관이 반영된 듯 온라인 쇼핑 등 전자상거래 이용 비중이 43.1%(위시 올 카드 28.8%, 아워 위시 카드 24.0%)로 타 위시 카드 대비 높게 나타났으며, 4050세대의 발급 비중이 높은 ‘KB국민 아워 위시 카드’의 경우 대형마트 및 의료기관 이용 비중이 18.9%(위시 올 카드 15.3%, 마이 위시카드 11.0%)로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한편 KB국민카드는 ‘KB국민 위시 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최근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캐릭터 ‘토심이’를 담은 ‘마이 위시 카드 토심이 디자인’을 출시한 바 있다. 이 카드는 출시 1개월 만에 발급좌수 2만 5천좌를 돌파했으며, 발급 현황을 분석한 결과 MZ세대의 발급 비중이 79.8%로 기본 디자인(60.0%) 대비해서도 19.8%가 높았으며, 남성(30.1%)보다 여성(69.9%)의 발급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토심이 디자인 카드로 KB Pay 1건 이상 결제한 고객 선착순 3만명에게 ‘My WE:SH X 토심이’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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