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소규모 건설현장 안전관리실태 감찰

4∼11일 2억 이상 50억원 미만 건설현장 6곳 대상
공사장 안전기준 준수여부·주변 보행로 확보 등
박재일 기자 2023-09-04 11:03:54
광주시는 4일부터 11일까지 외부전문가와 합동으로 공공 발주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이행실태 감찰을 벌인다. 사진=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4일부터 11일까지 외부전문가와 합동으로 공공 발주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이행실태 감찰을 벌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감찰은 재난관리책임기관에서 제출한 감찰자료를 토대로 광주시 또는 자치구에서 발주한 총사업비 2억원 이상 50억원 미만 사업장 40곳 중 6곳을 표본감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감찰내용은 ▲공사장 안전기준 준수여부 ▲품질·안전관리 계획 수립과 이행실태 ▲공사장 주변 보행로 확보 등 안전관리 실태 전반이다.

 안전감찰 결과 재난관리책임기관 공무원, 시공자, 감리자의 위법사항이나 규정 위반사항이 확인될 경우 관련법에 따라 고발과 과태료, 벌점부과 등 행정·사법조치를 하도록 관련기관에 요구할 계획이다.

감찰 이후 반복적인 위반사항, 안전사고 발생우려가 높은 사항에 대해서는 광주시 관련 부서와 5개 자치구에 전파해 안전감찰의 실효성을 높인다.

박남주 광주시 시민안전실장은 “이번 감찰은 소규모 건설현장의 전반적인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는 한편 위험요소를 사전에 찾아내 방지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쿠팡, '블랙프라이데이' 개최

쿠팡이 '블랙프라이데이'를 통해 해외 인기 제품을 오는 12월 2일까지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자제품·건강식품·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