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고객 참여 ‘AI 아이디어톤’ 최종 본선 성료
2024-11-22
우리은행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신규 가입 및 자산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한다고 3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를 개선해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을 만들었다. 우선 개인형IRP 가입 화면에서 고객 정보입력 항목 수와 화면 이동을 최소화했다. 스크롤 방식을 없애고 다음 항목으로 바로 이동하는 방식을 적용해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텍스트 위주의 설명 대신 이미지를 풍부하게 활용했으며, 항목 선택시 터치하는 영역을 더욱 확장해 직관성을 개선했다.
또한 편리한 수익률 관리를 위해 12월 중 보유상품 교체를 위한 화면 개선도 예정되어 있다. 이번 프로세스 개선으로 개인형IRP 비대면 가입 고객의 편의성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연말 세액공제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인 만큼 고객들의 편리한 가입을 위해 프로세스를 개선한 것” 이라며, “고객님의 연금자산 관리 여정에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지난 9월말 기준 우리은행의 개인형IRP 잔고는 전년대비 21.8% 증가했으며 이는 주요 경쟁은행 대비 높은 편이다. 우리은행은 21년 10월부터 개인형IRP를 비대면으로 가입할 경우 수수료 전액을 면제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개인형IRP 비대면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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