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에드워드 리’ 매일두유 앰배서더 선정
2024-11-22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개관 7주년을 맞아 6월 29일까지 ‘별마당에서 만난 행운’을 진행한다. 별마당 도서관은 ‘일상 속에서 예상하지 못한 기쁨과 설렘, 행운을 만났다’는 방문객들의 이야기에 주목해 이번 7주년 행사를 기획, 6월 한 달 간 더욱 진귀하고 특별한 행운을 선물한다.
올해는 서정적인 시구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노래한 ‘청록파’ 대표주자 ‘박목월’ 시인의 미공개 시 특별전으로 '시로 엮은 순간들'을 진행, 별마당 도서관에서 우연히 마주하는 수준 높은 한국 문학의 진수를 보여준다.
46년간 잠들어 있던 박목월 시인의 미발표 육필 시 166편 중 생활과 시인의 삶, 사람과 동심, 신앙, 가족, 자연 등 5개의 주제를 담은 17편을 엄선해 시인의 일생과 정서, 사물과 상황에 대한 철학을 공감해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서정시인으로 알려진 그간의 작품 경향과는 달리 '슈샨보오이', '결의의 노래' 등 전쟁과 해방의 시대적 상황을 그려 낸 시도 새롭게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박목월 시인의 목소리를 AI로 재현한 낭송 청취존도 마련해 시인의 목소리로 보다 깊은 울림을 얻을 수 있다.
별마당 도서관 중심부에는 ‘제 6회 열린 아트 공모전’ 대상작 조형예술 작품이 공개된다. 이번 ‘제 6회 열린 아트 공모전’에는 총 161개 팀이 참가, 신제현 작가의 '렛미인(Let Me In)'이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성공한 덕후부터 트렌드 세터까지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연사들과 만나는 ‘팬덤 토크’도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클래식 앙상블 ‘파체(PACE)’ 등 매주 일요일 별마당 도서관을 아름다운 선율로 가득 채울 스페셜 공연도 펼쳐진다.
이색 팝업 스토어도 열린다. 싱싱한 과일 프린팅과 재래시장 과일 가게를 연상케 하는 브랜딩으로 MZ세대를 섭렵한 ‘김씨네 과일’ 팝업과 박목월 시인의 시와 함께 부드러운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누’ 팝업도 16일까지 진행된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