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3개원, '공공형' 신규 지정

김동욱 기자 2024-11-08 12:24:10
부영그룹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3개원이 ‘2024년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사진=이번에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지정된 춘천장학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이 밝은 표정으로 사진을 찍고 있다.

부영그룹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3개원이 ‘2024년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경주외동2단지’, ‘춘천장학’, ‘화성향남6단지’ 등 3곳이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올해 지정된 3개원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18개원이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지정됐다.

공공형 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가 민간·가정, 법인단체 등이 운영하는 어린이집 중 우수한 어린이집을 지정하여 운영비를 지원하고, 강화된 운영기준을 적용하여 양질의 보육을 영유아에게 제공하는 제도이다. 매년 시설·환경, 보육서비스, 교직원 운영관리 등 높은 평가 기준을 두고 선정하고 있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그룹이 전국 부영 임대아파트 단지 내에 임대료를 받지 않고 운영·지원하는 어린이집이다. 면제된 임대료는 어린이들의 행사비, 견학비, 교재비, 특별활동비로 사용되어 학부모들의 비용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