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KOSPO 탄소중립 지원사업 공모 시행

김동욱 기자 2025-05-28 12:11:08
한국남부발전(이하 남부발전)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발전소 주변의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에너지 복지를 제공하는 ‘KOSPO 탄소중립 지원사업’을 6월 27일까지 1개월간 공모한다고 밝혔다. KOSPO 탄소중립 지원사업은 남부발전이 배출권 거래 수수료를 절감하여 자체적으로 적립한 금액으로, 발전소 인근 지역의 에너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남부발전 고유의 에너지 복지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남부발전의 사업소가 위치한 지역의 지자체, 사회단체, NGO를 대상으로 추진하며,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수행하고자 하는 단체는 제약 없이 공모에 신청할 수 있다. 남부발전은 이번 공모에 참여한 사업 중 우수사업을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 신청은 남부발전 홈페이지 '국민 생각함'을 통해 가능하며, 접수 및 기타 관련 문의는 남부발전 신성장사업처 기후변화대응부로 하면 된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발전소 주변 지자체 등 단체들과 협력하여 민생안정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였다.”며, “앞으로도 온실가스 감축문화를 사회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실행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와의 동행을 통해 따뜻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