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K-디자인 어워드 2025’ 수상
2025-08-20

현대건설은 지난해 총 매출 242.4억 달러 가운데 해외에서 약 98.5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해외 매출이 전년 대비 7.9% 증가한 수치로 순위 또한 2계단 상승해 현대자동차그룹 편입 이래 역대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특히 인터내셔널 부문에 이름을 올린 국내 건설기업 대부분의 해외 매출이 감소했지만 현대건설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미국(5위), 중동(6위), 아시아(8위), 중남미(10위), 공종별로는 산업설비(1위), 석유화학(9위) 등의 부문에서 TOP 10에 기록됐다. 이는 사우디 아미랄 패키지(PKG)4, 파나마 메트로 3호선, 이라크 바스라 정유공장 고도화설비, 미국 조지아 전기차 배터리공장 등 해외 주요 현장의 공정이 본격화된 데 따른 것이다.
해외 건설시장에서 현대건설의 입지가 견고해짐에 따라 글로벌 메이저 기업 및 기관들과의 파트너십 또한 확대되고 있다. UAE 원자력공사를 비롯해 ENR 순위 상위권사를 포함한 10여 개 미국 현지 건설사, 에너지 디벨로퍼 등과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사업역량을 다각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현대건설 측은 "고부가가치 기술을 바탕으로 국가별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하고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선진시장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원전, 태양광 등 에너지 부문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데이터센터 등의 분야에서 차별화된 사업 모델을 구축해 글로벌 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처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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