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가 배우 남주혁을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투썸플레이스에 따르면 남주혁은 순수함과 남성미가 공존하는 이미지를 가진 배우로서 트렌디한 라이프와 유러피안 감성을 추구하는 투썸플레이스의 브랜드를 잘 표현해 줄 것이라고 판단했다. 모델 출신 배우라 본인만의 스타일과 멋을 지녀 투썸플레이스의 주 타깃층인 2535 여성에게 인기가 높은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7일 남주혁과 함께 광고 촬영을 진행했으며, 상반기 중 방영되는 TV 광고를 시작으로 브랜드 모델로서의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트렌드가 가장 잘 반영되고 있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투썸플레이스'에 대한 누리꾼들의 인식을 조사했다.
◇ 투썸플레이스 메뉴 언급량 1위 ‘케이크’
인스타그램에서는 ‘투썸플레이스’를 언급한 게시물이 점차 감소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1년(2018.5.1.~2019.4.30.) 인스타그램에서 투썸플레이스가 언급된 게시물 수는 월평균 2만건 수준을 유지하다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지난 4월 가장 낮은 1만2696건 발생했다. 일시적으로 지난 12월 언급량이 급증했는데, 크리스마스 등 연말특수로 인한 요인으로 분석됐다.
누리꾼들은 투썸플레이스에 대해 지극히 높은 긍정감성 반응을 보였다. 투썸플레이스가 언급된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긍부정 감성어를 분석한 결과 긍정 감성어의 점유율은 72.2%로 매우 높게 집계됐다. 긍정감성어는 ▲좋다, ▲맛있다, ▲존맛탱, ▲행복, ▲여유 등이 자주 등장한 것으로 나타았다. 반면 부정 감성어 점유율은 9.9%에 불과했는데, ▲덥다, ▲춥다, ▲스트레스 등의 단어로 투썸플레이스에 대한 감성이 아닌, 날씨나 기분상태에 관한 감성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에서 투썸플레이스의 메뉴 연관어로는 주로 케이크 등의 디저트 류가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게시물의 단어를 분석해본 결과 ▲케이크가 1년간 3만6789건의 게시물에서 등장하며 1위를 차지했고, 유의어인 ▲케익은 1만1516건에서 등장하며 5위에 올랐다. 이 밖에 케익류 디저트로 ▲티라미수가 8283건, ▲생크림케이크가 4614건, ▲크림슈 3557건에서 언급돼 투썸플레이스의 디저트 메뉴들이 인스타그래머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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