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규제와 부동산 정책이 쏟아지면서 수익형 부동산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특히 브랜드를 갖춘 오피스텔은 상품성과 더불어 수익성도 높아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브랜드 파워를 갖춘 오피스텔은 시공을 맡은 대형 건설사만의 노하우와 차별화된 마케팅을 바탕으로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를 자랑한다. 실제로 작년 4월 대전 유성구에서 분양한 브랜드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도안’의 경우 평균 222.9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계약 4일만에 전실 완판됐다. 부산에서는 같은 해 6월 해운대구에 공급된 ‘해운대 중동 스위첸’과 7월 부산진구에 공급된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가 각각 최고 237.6대 1, 154.3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청약 열기를 보였다.
부동산업계의 한 관계자는 “아파트 등 주택시장에 규제가 집중되자 저금리 기조로 풍부해진 유동자금이 수익형 부동산 시장으로 집중되고 있다”며 “그 중에서도 대형 건설사가 시공하는 브랜드 오피스텔은 검증된 시공능력과 설계를 갖춘 덕분에 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고 전했다.
SK건설이 분양중인 인천 서구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오피스텔도 그중 하나다. 지하 4층~지상 최고 47층, 10개동으로 오피스텔, 아파트,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2300여 가구 규모의 대규모 복합단지에 위치하며, 이중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2?32㎡ 529실이다.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오피스텔은 대규모 복합단지인 만큼 단지 내에 근린생활시설이 조성되면 각종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루원시티 중심상업지구도 가까이 위치해 대부분의 편의시설을 도보권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가정중앙시장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 석남역(인천지하철 2호선)에는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내년 개통 예정이다. 또한 2027년경엔 7호선 연장선 2단계 사업으로 석남역에서 루원시티를 거쳐 청라국제신도시까지 개통될 예정이다. 더욱이 루원시티에는 루원복합청사가 건립될 예정이다. 수요 증가 및 인프라 개선 효과가 예상된다.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과 더불어 청라, 가정지구의 생활편의시설도 근거리에서 이용 가능하다. 입주민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 GX룸 등 입주자 전용 커뮤니티도 조성되며,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주방가전과 붙박이장, 빌트인 가구 등이 제공돼 공간 효율을 높였다. SK텔레콤과 협의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홈기기를 제어하는 첨단 홈 IoT도 내놓는다. 지역 열원을 이용한 냉방으로 관리비 절감이 가능한 점도 돋보인다.
한편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오피스텔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경서동 956-9에 위치하며, 서울 양천구 오목로 345(목동슬로우스퀘어)에 목동 홍보관도 운영 중이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