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고교오픈스쿨’ 고교생 취업역량 강화

2021-07-16 16:47:34

한국동서발전은 에너지 직업계고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인 ‘고교오픈스쿨’의 일환으로 온라인 취업특강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고교오픈스쿨은 울산지역 고교생의 직무?현장체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울산 교육청과 동서발전 등 울산 혁신도시 9개 공공기관이 협력해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동서발전은 1차로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울산지역 에너지 직업계고 3개교 총 27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취업 특강을 시행했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교육시간을 확대하고, 직장예절과 비즈니스 매너, 진단 기반 적성 찾기 등 취업 역량강화와 관련된 내용을 중점적으로 구성했다.

이번 특강에 이어 오는 8월과 11월 2, 3차 특강을 각각 진행할 계획이다. 2차 특강은 공공기관의 이해, NCS 직업기초능력 교육을, 3차 특강은 직무중심 자기소개서 작성, 블라인드와 언택트 면접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내실있는 교육과정을 구성?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1월까지 졸업선배와 함께하는 멘토링 데이, 실습 기반의 현장학습, 청년 기능인 육성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병행할 방침이다.

동서발전의 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코로나19 여파로 취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 직업계고 학생들이 취업역량을 쌓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습권 보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 고교생의 취업 성공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코인과세 폐지하라"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과세 도입 문제가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당초 2022년 1월 도입 예정이었던 가상자산 과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