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초등·중학생을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인 「아이부자」앱의 기능과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새롭게 확대 개편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번 개편으로 서비스 이용 대상이 확대됐다. 기존에는 ‘부모-자녀’ 중심으로만 사용됐으나, 이번 개편을 통해 친척, 친구들과도 함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자녀가 가족·친지 또는 친구와 함께 목표와 금액을 설정하고 돈을 함께 모을 수 있도록 ‘같이 모으기’ 기능이 향상됐으며, '아이부자'멤버끼리 특정 금액을 똑같이 나눌 수 있는 ‘더치페이’ 기능도 추가됐다.
특히,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자녀가 주도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올바른 금융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능들을 추가했다. ‘계획하기’ 기능을 통해 자녀가 정해진 기간 동안 스스로 용돈 사용계획을 세워 부모에게 용돈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내 지갑’ 기능을 통해 자녀는 스스로 용돈 사용내역을 확인하고, 재미난 아이콘과 메모를 이용해 스스로 용돈 기록을 남길 수 있다. ‘활동보고서’ 기능을 추가해 주·월별로 입출금 및 주요 이용내역을 제공해 효율적인 용돈 관리를 할 수 있게 했다.
‘퀴즈’와 ‘Zu’ 등의 콘텐츠로 아이들에게 새로운 재미 요소도 함께 제공한다. 매일 금융, 사자성어, 넌센스, 속담 등 다양한 주제의 ‘퀴즈’를 풀 수 있고, 이를 통해 소소한 보상(리워드)을 받을 수 있다. 퀴즈나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아이템 ‘Zu'도 신설했다.
‘Zu’는 자녀가 아이부자 활동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자녀는 매일 ‘혼자 모으기’, ‘후원하기’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Zu’를 모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확보한 ‘Zu’로 퀴즈 등 이벤트에 참여해 리워드(용돈)를 받을 수 있어 자연스럽게 경제활동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전국 모든 은행 ATM에서 수수료 없이 ‘아이부자카드’로 현금 입출금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아이부자'앱에서 ‘아이부자카드’ 배송 상태와 교통카드 잔액을 조회할 수 있게 해 아이들이 보다 편리하게 실생활에서 '아이부자'앱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