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고령층 고객을 위한 ‘콜봇 서비스(똑똑)’ 지원

2022-09-06 17:37:38

KB국민은행은 고령층의 상담센터 편의성 강화를 위해 9월부터 콜봇 서비스(똑똑)를 70대 이상 고령층 고객으로 확대 시행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콜봇 서비스 확대 시행으로 70대 이상의 고령층 고객도 콜봇을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도 24시간으로 확대해 언제든지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긴급히 처리해야 하는 통장·인감 분실신고는 서류를 작성하지 않고 음성으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콜봇과 통화가 끝나고 2시간 이내에 다시 상담센터에 전화할 경우 문의했던 업무의 담당 상담원에게 바로 연결돼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올해 1월부터 시행된 콜봇 서비스는 전화를 통해 채팅이 아닌 음성으로 대기없이 신속한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6월부터는 고객센터 상담에 AI-Navigator 서비스를 도입해 하루 평균 1만5000건의 고객 문의를 처리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아직도 19%가 나온다고?"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또다시 역대 최저치를 갱신하면서 10%대로 주저 앉았다. 온라인에선 여전히 지지율이 높다는 누리꾼들의 반응이 많았다.한국

쿠팡, 직수입 상품 최대 80% 할인

쿠팡이 오는 7일까지 '쿠팡수입 블랙프라이데이 특별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쿠팡이 직접 수입한 해외 인기 브랜드의 가전, 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