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종합금융플랫폼 KB Pay가 앱 통합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추가와 업그레이드를 통해 월간, 일간 활성이용자 수가 각각 155%, 224%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KB국민카드에 따르면 KB Pay MAU(월간 활성이용자 수)는 전년도 9월 417만명 수준에서 12월말에는 582만명 139% 증가했고, 올해 3월에는 648만명으로 155% 늘었다. 전년도 3월 대비로 192%, 310만명이 더 이용 중이다. 단기적 사용자 수 추이를 보여주는 DAU(일간 활성이용자 수)의 증가도 가파르다. 전년도 9월 일평균 71만명 수준에서 12월 130만명, 올해 3월에는 두 배가 넘는 158만명을 기록해 224% 증가했다.
주목할 점은 사용시간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점이다. KB Pay에 방문한 고객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전년도 9월 월평균 인당 4.47분에서 12월말 11.37분, 올해 3월에는 14.22분으로 318%, 약 10분 가까이 늘어났다. 이는 지난해 원 플랫폼 구축 시 모바일홈 앱의 기능을 KB Pay 내에 구현하면서, 주요 서비스 프로세스 최적화와 함께 ‘롱블랙’, ‘오늘 누가 내?’ 등의 비금융 콘텐츠, ‘오늘의 퀴즈’, ‘큽니버스’ 등 펀(FUN) 콘텐츠 강화의 영향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달에도 스타 골퍼 임진한의 ‘찐한 골프팁’을 KB Pay 단독으로 공개했으며, 시사, 경제, 금융 등 주요 이슈를 1분만에 파악할 수 있는 데일리 콘텐츠인 ‘오늘의 1분 뉴스’도 오픈했다. ‘찐한 골프팁’과 ‘오늘의 1분 뉴스’오픈을 기념해 임진한 친필 싸인 모자와 포인트 등 경품행사도 진행 중이다. 더불어 배달의 민족, 삼성전자, LG전자, 파리바게뜨 등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KB Pay 이용 고객 대상 할인·캐시백·경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해서 진행 중이다.
또 스타트업‘웰로(WELLO)’ 및 ‘MOVV’와 제휴를 통해 스타트업에게는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고객에게는 각종 정부·지자체 정책 지원금을 쉽게 확인하고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와 KTX 등 교통수단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플랫폼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만큼 고객들의 시각적 피로도와 서비스 집중도 등을 고려해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다크모드를 적용했고, 결제 부분에서도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신한·하나·롯데카드를 KB Pay에서 등록 및 이용 가능하도록 확대해 가고 있다.
한편, 4월말에는 ▲트렌디하고 색다른 콘텐츠(Trendy) ▲소비?금융 기반의 정보성 콘텐츠(Informative) ▲실생활에 필요하고 유용한 콘텐츠(Practical)라는 3개의 큰 카테고리로 구성해 MZ세대부터 시니어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제공하는‘슬기로운 생활 T.I.P’도 오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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