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NFT플랫폼 ‘2R2’, 도쿄 프루프오브엑스 전시 후원

'현대 미술과 블록체인, NFT기술의 조응' 주제로 열려
김진수 기자 2023-06-20 15:01:49
㈜아트토큰이 도쿄 'Proof of X(이하 프루프오브엑스)' 전시에 '컨템퍼러리 아트와 블록체인 기술 그리고 NFT의 조응'이라는 주제로 참여한다.

㈜아트토큰은 오는 25일까지 도쿄에서 열리는 'Proof of X(이하 프루프오브엑스)' 전시에 '컨템퍼러리 아트와 블록체인 기술 그리고 NFT의 조응'이라는 주제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프루프오브엑스는 NFT(Non Fungible Token)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현대 아트 전시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의 잠재력에 집중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Akihiro Kato ▲ALTERNATIVE MACHINE ▲Ara ▲bouze ▲0xDEAFBEEF 등 블록체인을 활용한 컨템퍼러리 아티스트와 글로벌 팀, 에이전시들이 참여한다. 특히 최근 코딩을 적용한 NFT로 주목을 받은 ‘Checks’ 프로젝트의 잭 부처도 참여한다.

아트토큰의 최고전략책임자(CSO) 이승진 이사는 오는 22일 행사의 주요 연사로 참여해 한국과 일본의 NFT 아트 업계의 동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이사는 “아트토큰은 지난달 22일 론칭한 웹3.0 아트 NFT 플랫폼 2R2의 이름으로 프루프오브엑스 전시를 협찬하고 있다”며 “투알투는 국내외 아트 NFT 작가들과의 다양한 협업과 dAPP 등 블록체인 기술 업체, 각국 컨템퍼러리 아티스트와의 소통 창구 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코인과세 폐지하라"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과세 도입 문제가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당초 2022년 1월 도입 예정이었던 가상자산 과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