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가 주최하고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주관하는 '2023 시청자미디어대상 방송영상 공모전'이 열린다. 공모기간은 이달 6일부터 9월 7일까지다. 콘텐츠 제작을 본업으로 하지 않는 국민 누구나 시청자미디어재단 누리집을 통해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2015년을 시작으로 올해 9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작품상 4개 분야(주제영상, 신규영상, 방영영상, 오디오)와 시청자의 방송참여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특별상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창의력·기획력·연출력·완성도가 뛰어난 14점에는 작품상이 수여되며, 일반 국민들도 국민생각함을 통해 심사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주제영상’ 부문의 주제는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핵심 요소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이다.
시청자미디어재단 조한규 이사장은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전국의 10개 미디어센터를 기반으로 시청자들의 우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며 “해마다 공모전을 통해 양질의 신규 콘텐츠가 발굴되고, 시청자의 다양한 시각과 가치가 담긴 콘텐츠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공모와 시상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자미디어재단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담당처로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