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물가 안정 기여를 위한 이마트의 연중 프로젝트 ‘더 리미티드’ 3차 상품을 13일부터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더 리미티드(The Limited)’는 매 분기별로 소비자들이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생활 필수품을 선정해 초저가 수준으로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이마트는 올해 하반기부터 소비자들이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확실히 느낄 수 있도록 생활에 꼭 필요한 상품 위주로 ‘3차 상품’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마트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3차 품목은 총 53개로 신선 7개, 가공식품 31개, 일상용품 13개, 가전 2개 상품으로 기획했으며 약 70%를 식품으로 구성하여 물가 안정에 대한 체감 효과를 높였다. 이번 3차 상품 기획에 신규산지 확대, 압도적 대량매입, 물류 프로세스 개선 등 그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활용하여 가격을 획기적으로 낮췄다.
올해 7월 국내산 닭고기 1kg당 소매가격이 1년전 대비 약 11% 가량 높아졌음에도 앞으로 초복, 중복, 말복 등의 수요 영향으로 시세가 더 올라갈 것이 예상된다. 따라서 이마트는 발 빠르게 신규산지인 브라질에서 우수 협력사를 발굴했고 양질의 닭고기를 직소싱하여 원가를 절감한 ‘더 리미티드’ 양념 닭불고기(100% 닭다리살) 800g*2입팩 상품을 행사가에 판매한다. 이 상품은 기존 정상가 국내산 닭 주물럭 800g/팩 상품 대비 약 50% 저렴하다.
또한 대량 매입 기반 저렴하게 확보한 브라질 닭고기를 활용하여 ‘더 리미티드’ 세가지 맛 닭강정(양념/달콤마늘/간장짭잘, 800g내외) 상품을 행사가에 출시했다. 기존에 운영중인 어메이징 닭강정, 달콤마늘 닭강정 상품의 판매가 100g당 2,080원 대비 약 40% 저렴하다. 이외에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직접 소싱한 ‘더 리미티드’ 아몬드 700g/봉 상품은 기존에 판매중이던 아몬드 500g/봉 상품 대비해 약 49% 저렴하다.
3차기간(약 3개월) 운영할 아몬드 물량을 지난해 전체 판매량 수준으로 대량 매입하여 원가를 낮췄을 뿐만 아니라, 기존에 사용했던 작은 사이즈(size) 박스를 새롭게 빅 사이즈(size) 박스로 변경하여 전체 종이 사용량을 줄였고 운송 효율성까지 높여 약 25%가량 물류비를 추가 절감할 수 있었다.
이마트는 이번 3차 리미티드에 특별히 공을 들인 부분은 디저트 라인 상품이다. 3차 운영 기간에 해당하는7,8월의 경우 통상 휴가철과 아이들 방학이 겹치며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더 리미티드’ 스펀지 샌드 케이크는 행사가에 판매하며 폭신한 스펀지 케이크 사이에 부드러운 연유 버터크림과 새콤달콤한 오렌지 잼을 가미한 가성비 디저트다. 이번 상품 출시를 위해 협력사와 별도 레시피를 새로 개발했으며, 이에 따라 이마트 베이커리 매장에서도 이전보다 간소하게 직접 제조할 수 있어 품질과 맛, 가격을 모두 잡을 수 있었다.
이마트는 지난 1차, 2차 때 저렴한 가격을 기반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던 인기 품목 중심으로 3차 상품을 재출시했다. ‘더 리미티드’ 햇양파 3KG/망 상품은 지난 1차 때 900톤이나 판매됐던 양파 2.5kg/망 상품 대비 동일한 판매가지만 용량을 500g 더 증량, 단위당 가격을 약 17% 추가 인하해 출시했다. 올해 5월~6월 갓 수확한 ‘햇’양파 물량으로 이번 3차 상품을 생산했기 때문에 품질 면에서도 더욱 좋아졌다.
이마트는 지난 1차 당시 론칭 3주만에 CJ햇반(210g) 낱개 기준 70만개나 판매되며 최단기간 매출 신기록을 달성했던 CJ제일제당과 다시 한번 손을 잡고 ‘더 리미티드’ CJ햇반을 출시했다. ‘더 리미티드’ CJ햇반 130g*18입 상품을 기존 정상가(1개당 1250원) 대비 약 29% 할인한다. 최근 라면값 인하에 발 맞춰 이마트는 ‘더 리미티드’ 팔도 왕뚜껑 110g*6개입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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