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기업실증 원스톱지원센터 개소

혁신기술 실증관련 행정지원 일원화
 市·유관기관 지원사업과 연계해 지원
박재일 기자 2023-11-09 21:24:08
광주시는 9일 혁신기술을 보유한 지역 기업의 실증을 지원하기 위한 ‘기업실증 원스톱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9일 혁신기술을 보유한 지역 기업의 실증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기업실증 원스톱지원센터’가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그동안 기업이 개발한 혁신기술 제품의 안정성과 성능 테스트를 위해서는 기업이 개별적으로 실증장소를 섭외하고 광주시를 비롯한 공공기관 실증 지원사업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등 애로가 많았다. 

광주시는 기업 혁신기술 실증을 활성화하기 위해 미래산업총괄관으로 지원 창구를 일원화하고 시와 유관기관 협력을 통해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한 실증장소 제공뿐만 아니라 기존 실증지원사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기업실증 원스톱지원센터를 통해 인공지능(AI) 등 혁신기술을 가진 기업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광주에서 손쉽게 실증이 가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개소식에는 광주시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광주테크노파크 등 기업실증지원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