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 아니라 새롭게 도전하는 장르를 가지고 플레이어를 만나려고 왔다"
엔씨소프트 창업주 김택진 대표의 말이다. 김 대표는 16일 부산에서 열린 게임쇼 지스타(G-STAR) 개막식이 끝난 뒤 엔씨소프트 부스를 방문, 즉석에서 현장 간담회를 열어 "오랜만에 나온 거라 부족함 많다. 이용자 맞이할 준비 열심히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인사말에서 "우리의 노력에 이용자분들이 어떻게 반응할지 궁금하다"며 "지스타가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해서 준비해온 것들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신작과 관련한 엔씨 비전에 대해 "게임이 발전 중으로 여기서 엔씨가 역할을 할 수 있는 장르 찾으려고 노력 중"이라며 "올해 보여드리고 싶은 건 LLL 등 콘솔 시장을 중심으로 MMORPG 아닌 MMO 슈팅에서 어떻게 보여드릴 수 있을지 찾아보는 중"이라고 답헀다.
타켓 연령층에 대해서는 "8년만에 참가 하지만 계속 지스타를 봐왔다. 게임의 고객은 새로운 제너레이션이 들어오는 것 같다"며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등 소외되었던 장르가 메인으로 바뀌어오고 있는 모습도 보인다"며 "플레이어가 원하는 바가 바뀌고 있기 때문에, 우리 개발도 그런 방식으로 바뀌고 있고, 그 부분을 새롭게 선도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우리 노력과 플레이어의 바람이 얼마나 일치하는지 확인해 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향후 엔씨의 프로젝트 방향에 대한 질문에는 "내년과 내후년을 더욱 기다리고 있다. 내부적으로 준비중인 것 중 보여드리고 싶은 게 많다"며 "어떤 프로젝트든지 내부에서도 만들었다 부쉈다 여러차례 반복하면서 초짜의 모습이 아닌 많은 경험을 통해 플레이어분들께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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