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신안군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김진수 기자 2024-03-05 09:05:48
이마트24가 ‘세계김밥페스타’를 개최하는 전남 신안군과 손잡았다.

편의점 이마트24와 신안군은 5일 오전 10시 30분 전라남도 신안군에 위치한 신안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이마트24 최은용 상무와 박우량 신안군수를 비롯해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다.

이마트24와 신안군은 이번 MOU를 통해 ▲신안군 대표 식자재를 활용한 이마트24의 차별화 상품 개발 ▲양사 협력을 통한 ‘신안세계김밥페스타’ 진행 및 홍보 ▲편의점 상품화를 위한 연구 및 디자인 협력 등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마트24는 신안군이 주최하는 ‘신안세계김밥페스타’에 참여해, 김밥 대회의 수상작을 편의점에 맞게 상품화한다는 계획이다.

신안세계김밥페스타는 신안군이 쌀 소비 촉진과 함께 지역 특산물을 알리기 위해 김밥을 주제로 지난해 처음 개최한 행사다. 제2회 신안세계김밥페스타는 오는 4월 말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신안세계김밥페스타 내 김밥 대회 수상작을 바탕으로, 신안군에서 생산되는 대표 특산물을 활용한 차별화 김밥 상품을 올해 하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이마트24는 상품 개발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안군의 우수한 식자재를 활용해 젊은 층이 선호하는 품질 높은 상품을 선보여 ‘김밥 맛집’ 이미지를 공고히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안군은 지역 농산물에 대한 홍보와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코인과세 폐지하라"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과세 도입 문제가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당초 2022년 1월 도입 예정이었던 가상자산 과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