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2, 대규모 업데이트 ‘AWAKE’ 실시

김진수 기자 2024-03-13 10:52:46
엔씨소프트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13일 ‘AWAKE’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블소2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통합한다. 한국, 대만, 일본 이용자는 첫 글로벌 통합 서버 ‘라그니르’를 통해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다. 이날 오후 7시부터 라그니르 서버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지역 상관없이 모든 이용자는 기존 한국(아랑), 대만, 일본 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한국의 ‘아랑’, 대만의 ‘풍신’, ‘포화란’, ‘염화대성’은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돼 자유롭게 서버 이전이 가능하다. 라그니르 서버는 27일부터 아랑 월드로 편입될 예정이다.

라그니르 서버 오픈을 기념해 ‘라그니르: 초월자의 증명’, ‘라그니르: 반지 전쟁’ 등 라그니르 전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27일까지 ‘라그니르: 초월자 패스’를 통해 무원의 탑을 돌파할 때마다 성장 지원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는다. 23일부터 열리는 ‘라그니르: 반지전쟁’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붉은 약탈자 귀혼’을 처치해 전설 반지 ‘붉은 맹주의 심장’을 얻을 수 있다.

엔씨는 신규 이용자를 위해 점핑 캐릭터를 지원한다. 신규 계정으로 글로벌 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하면 60레벨까지 바로 성장이 가능하다. 장비, 무공, 소울, 수호령 등 전장에 바로 합류할 수 있는 수준의 아이템도 모두 받는다.

캐릭터 성장을 돕기 위해 ‘JUMP – UP 레벨 달성 패스’와 ‘JUMP – UP 폭풍 성장 패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73레벨까지 레벨 달성마다 받은 패스 포인트를 통해 무공, 운명의 성도, 소울, 수호령 등을 성장시킬 수 있는 보상을 받는다. 파티 또는 시련 던전을 클리어하거나 몬스터 처치 조건을 달성하면 특수 장신구, 전설 소울 및 의상 등 각종 장비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블소2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TJ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서버의 이용자는 ‘TJ 쿠폰’ 7종을 받을 수 있으며 지난 6일 오전 5시 이전까지 강화 실패를 통해 파괴된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유창헌 블레이드 & 소울 2 사업실장은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와 함께 기존 이용자뿐 아니라 신규 이용자도 오랫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코인과세 폐지하라"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과세 도입 문제가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당초 2022년 1월 도입 예정이었던 가상자산 과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