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REQUIEM: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 정보 공개

김진수 기자 2024-03-13 15:53:46
엔씨소프트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13일 ‘REQUIEM: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엔씨는 오는 20일 리니지M 오리지널 클래스(Class, 직업) ‘사신’을 리부트한다. 사신 이용자는 ▲’그림 리퍼’와 결속을 강화해 명왕의 자격을 부여받고, 사신의 힘이 크게 증폭되는 신규 전설 스킬 ‘그림 리퍼’ ▲대상에게 ‘죽음의 전령’을 붙여 지속 피해를 입히는 신규 스킬 ‘데스 레이븐’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데스 사이드: 스턴’ 스킬은 영혼을 구속해 ‘단죄의 영역’을 전개하고 영역 내의 대상은 자신의 공격에 피해를 입는 스킬 ‘패러독스’로 리뉴얼 된다.

리니지M 이용자는 이날부터 ‘클래스 체인지’를 통해 캐릭터의 클래스를 사신으로 바꿀 수 있다. 여성 사신이 추가되어 성별 선택도 가능하다.

더욱 긴박해진 추격전 ‘오림의 흔적 시즌 6’가 시작된다. 이번 시즌부터는 ▲히든 스킬 3종 ▲히든 캐릭터 2종 ▲오림의 흔적 전용 업적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용자는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오림의 증표’로 ‘오림의 장신구 마법 주문서 상자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TJ 쿠폰 – 스페셜 룬 복구’도 제공된다. 쿠폰은 3월 20일 정기점검 전까지 상점에서 인게임 재화인 아데나로 구입 가능한 ‘[시즌패스] REQUIEM’의 최종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쿠폰을 사용하면 2023년 9월 13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2024년 3월 13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강화 실패로 파괴된 룬 아이템 중 1개를 복구할 수 있다. 동일 등급의 다른 종류 룬으로 교차 복구도 가능하다.

리니지M은 18일 오후 8시에 생방송 ‘인사이드M – 엘모어 탐험대’를 진행한다. 리니지M 개발진이 등장해 업데이트 상세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방송 시청을 통해 실시간으로 주어지는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사전예약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19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에 참여해 ‘국왕 에오딘의 보급 상자 (이벤트)’와 ‘국왕 에오딘의 성장 지원 상자 (이벤트)’ 중 하나를 선택해 제작할 수 있는 ‘사전예약 보상 티켓 (이벤트)’를 받을 수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코인과세 폐지하라"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과세 도입 문제가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당초 2022년 1월 도입 예정이었던 가상자산 과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