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퇴직연금 1:1 자산관리상담 서비스’ 시행

이재영 기자 2024-09-23 11:31:21
KB국민은행은 'KB퇴직연금 1:1 자산관리상담서비스'를 전면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KB퇴직연금 1:1 자산관리상담서비스’는 퇴직연금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 자산관리 전문가와의 1:1 전화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퇴직연금 가입 고객은 누구나 전용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KB골든라이프 연금센터’의 전문가와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필요한 경우 고객은 통화한 전문가와 대면으로 추가 상담이 가능해 대면과 비대면 채널이 이어지는 심리스(Seamless)한 자산관리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KB골든라이프 연금센터’는 2020년에 시중은행 최초로 설립한 연금·은퇴 자산관리 전문 종합상담센터로 전국 13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KB퇴직연금 1:1 자산관리상담서비스’의 시행으로 ‘KB골든라이프 연금센터’의 전문가들이 2만7000건이 이상 상담한 노하우가 들어간 맞춤형 연금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퇴직연금 전용 고객센터 이외에도 오프라인 상담센터, 유튜브 채널, 세미나 현장 등 다양한 연금 상담 채널을 활용해 고객 중심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퇴직연금 DC형, 개인형 IRP 시장에서 각 17년, 14년 연속으로 적립금 규모 1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7월 12일 공시한 2024년 2분기말 기준 개인형IRP 퇴직연금 실적배당상품의 최근 1년간 운용 수익률 부문에서도 시중은행 중 1위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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