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교육감 “‘학생 주도 교육 실현’ 적극 지원”

15기 광주고등의회 의장단과 간담회…학생자치 방안 등 논의
최창봉 기자 2025-10-27 17:04:26
이정선 광주교육감이 27일 교육감실에서 ‘제15기 광주광역시고등학교학생의회’ 의장단과 간담회를 갖고 학생자치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이정선 광주시교육감과 15기 광주고등의회 의장단이 학생자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교육감은 27일 본청 교육감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제15기 광주광역시고등학교학생의회’(이하 고등의회) 의장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정선 교육감을 비롯해 15기 고등의회 김나영 의장(살레시오여고 2학년), 김민아 부의장(빛고을고 2학년) 등 의장단이 참여했다.

15기 고등의회 의장단은 공약을 직접 설명하고, 향후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이에 이 교육감은 “학생의회가 학교 현장의 문제를 스스로 진단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격려했다.

이어 학생이 주도하는 학생자치 실현과 청소년의 민주시민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제15기 고등의회는 앞으로 ▲학생자치 문화 확산 ▲학생자치 LAB 프로젝트 ▲지역사회 연계 정책 제안 활동 등을 추진한다. 또 ‘광주의 비전, 광주의 자부심’을 슬로건으로 학생회 활동 공유, 자치캠프, 부산학생의회와의 교류 등 활동을 펼칠 구상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의회는 학교자치의 중심이자, 학생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는 민주주의의 실천 현장”이라며 “학생이 바라는 학교, 학생이 주도하는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남도, 전복 산업 위기 극복 나서

전남도는 전복 산지가격 하락과 어가 부채 누적, 소비 둔화 등으로 어려운 전복 양식어가의 경영 위기를 해소하기 위해 생산량, 금융지원, 유통구조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