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군에 장학금 기탁 행렬

푸소협동조합, ㈜미래종합건설 등 잇따라
최창봉 기자 2024-11-12 11:27:58
전남 강진군 관내에서 활동하는 푸소(FU-SO)협동조합, ㈜미래종합건설, ㈜우리산림 등이 최근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금을 잇달아 쾌척하면서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사진=전남 강진군 제공

강진군민들이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금을 잇달아 쾌척하면서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12일 강진군에 따르면 지난 2022년 설립된 강진 푸소(FU-SO)협동조합은 87명의 조합원으로 시작해 현재 10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조합원들의 소중한 뜻을 모은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역 인재들에게 보탬이 되기 위해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기탁했다. 강진 푸소는 강진에만 있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강진에서 일주일 살기, 외국인 푸소체험, 학생 푸소체험, 공무원 푸소체험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중이다.

강진 푸소협동조합 이삼희 이사장은 “강진군에 의미있는 일을 하고 싶어 조합원들과 함께 뜻을 모아 장학금을 첫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강진군 발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미래종합건설, ㈜미래숲 김정혁 대표는 건설업과 조경업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강진군 청록회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로 활동하며 강진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꾸준한 장학금 기탁을 통해 지역 인재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 

김정혁 대표는 “지역의 젊은 인재들이 더 나은 교육 기회를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길 바란다”며 기탁 배경을 설명했다.

㈜우리산림 임원장, 박이경 대표는 올 들어 6월에 이어 이번에 두번째로 장학금을 기탁했으며, 2021년부터 꾸준히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금 기탁을 이어오고 있다. 강진읍 보은로에 있는 ㈜우리산림은 숲 가꾸기, 풀베기, 해충방제 등 다양한 산림조경 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2018년 설립 이후 꾸준히 장학금 기탁 행렬에 앞장서고 있다. 

㈜우리산림 임원장 대표는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강진군민의 한 사람으로 강진군 장학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지역 인재 육성에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장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군 지역 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는 가운데 인재 육성에까지 도움을 준 푸소협동조합 이삼희 이사장, ㈜미래종합건설 김정혁 대표, ㈜우리산림 임원장 대표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장학금 기금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용하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