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체육진흥시설 지원사업 선정

송무정 시설개선 등 4개 사업 4억7000만원 확보
최창봉 기자 2024-11-18 16:03:45
광주시 광산구는 광주시의 ‘2025년 지방체육진흥시설 지원사업’에 선정돼 시비 4억7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체육진흥시설 지원사업’은 건전한 여가 체육공간 조성을 통한 국민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을 향상하고 생활체육시설을 확충하는 사업이다.
광주시 광산구


선정된 사업은 ▲송무정(궁도장) 시설개선 ▲안청공원 테니스장 부대시설 설치 ▲고저IC 풋살장 시설개선 ▲진곡산단 족구장 시설개선 등이다.

광산구는 주민들로부터 노후화 및 안전상 문제로 시설개선 요청에 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된 체육시설 위주로 사업을 신청했다.

또 광산구는 올해 특별조정교부금 사업에서 4억원을 확보해 ▲비아교 하부 다목적구장 편의시설 설치 ▲광산 유소년 야구장 시설개선 ▲쌍암공원 축구장 시설개선 사업과 더불어 총 7곳의 체육시설을 개선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이번 사업 선정을 계기로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 생활체육 활성화와 체육시설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