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광주시 건축행정 평가 ‘최우수’

건축심의 기준 준수, 건축 인허가 처리 기간 단축 등 호평
최창봉 기자 2024-12-06 10:31:49
광주시 광산구가 최근 광주시의 ‘2024년 건축행정 평가’에서 5개 자치구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광주시 광산구가 최근 광주시의 ‘2024년 건축행정 평가’에서 5개 자치구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광주시는 매년 ▲건축행정 절차 합리성 ▲건축 안전 관리 ▲유지관리 적절성 ▲건축행정 개선 노력 등 5개 지표를 중심으로 5개 자치구의 건축행정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 평가에서 광산구는 건축심의 기준 준수, 건축 인허가 처리 기간 단축, 건축물 정기 점검 및 공사중단 건축물 조치 실적, ‘그린리모델링’ 사업 추진 등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최우수 기관 선정으로 광산구 건축과 공직자 2명은 오는 17일 광주시장 표창을 받는다.

박병규 구청장은 “건축행정은 시민 안전, 생활 편의와 도시의 품격을 좌우하는 아주 중요한 분야”라며 “철저한 원칙과 기준에 따라 신속하고 투명한 건축행정을 구현하는 노력을 앞으로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순천시, 마을여행 브랜드로 키운다

순천시가 지역 마을을 거점으로 한 새로운 체류형 관광 브랜드 ‘순천마을스테이’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지난 17일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