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식 전남 나주대학교 교수가 최근 광주시교육청 교육복지정책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교육복지정책위원회는 교육기본법에 따라 모든 학생이 차별 없이 균등하게 교육받을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교육복지 정책 수립과 지원 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학생들의 교육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자문 및 심의 기구다.
부교육감을 위원장으로 11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되는 위원들은 당연직 위원으로는 정책국장, 교육국장, 행정국장 등이 포함되며, 광주시의회에서 추천하는 위원과 교육복지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전문가 및 지역대표, 시민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다.
위원으로 위촉된 한 교수는 그동안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환경위생 정화위원회 위원과 광주서부교육청 공모제 교장 심사위원 등 교육분야에서 다양한 경험과 연구를 통해 전문성을 쌓아왔다.
광주시의회 추천으로 위촉된 한 교수는 이날부터 2년 임기 동안 광주시교육청 교육복지 정책에 대한 각종 의제 개발과 주요 정책 연구 및 자문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한영식 교수는 ▲광주시의회 정책네트워크 정책위원회 위원 ▲광주시 남구청 인사위원회 위원 ▲광주시 국제안전도시 분과위원회 위원 ▲광주·전남민주언론시민연합 이사 ▲㈔광주사회경제 연구원 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