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주인 없는 노후 간판’ 정비

5~28일까지 간판 철거 접수…안전사고 예방‧도시 미관 향상
최창봉 기자 2025-02-04 12:26:22
광주시 남구는 주민 안전과 도시 미관 향상을 위해 5일부터 28일까지 철거 신청을 접수받아 노후 간판을 일제히 정리한다. 사진=광주시 남구 제공

광주시 남구는 주민 안전과 도시 미관 향상을 위해 주인 없이 방치된 간판을 비롯해 노후 간판 정리에 나선다.

4일 남구에 따르면 상반기 노후 간판 정비를 위한 신청 접수가 오는 5일부터 28일까지 한달여간 진행된다. 폐업과 이전 등으로 장기간에 걸쳐 방치되고 있는 주인 없는 간판을 일제히 정비하기 위해서다. 


정비 대상은 벽면을 이용한 간판과 돌출 간판, 옥상 간판, 지주 간판 등이다. 철거를 희망하는 주민은 간판 소재지에 있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간판 철거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남구는 현장 점검을 통해 주민들의 안전을 위협하거나, 거리 미관을 저해하는 간판 등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정비에 나설 계획이다. 

낡은 간판과 주인 없는 간판에 대한 철거는 현장 점검 이후 정비 사업 대상자를 선정한 뒤 곧바로 진행되며, 늦어도 태풍과 집중 호우 시기 이전까지 모든 작업을 마무리할 것으로 보인다. 

노후 간판 정비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도시계획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카이스트 입틀막이 떠오른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3일 오전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에 면회를 온 국민의힘 지도부에게 더불어민주당을 ‘나치’에 빗대어 비판하고 헌법재

우리銀, 4대연금 신규고객 이벤트.

우리은행은 4대연금(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을 우리은행 계좌로 받는 고객에게 최대 7만원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