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6개 산업단지 '中企특별지원지역' 연장
2025-02-21

광주시 광산구가 20일 3층 중회의실에서 구정 홍보를 강화하고 시민들과 적극 소통할 수 있는 ‘2025 광산구 홍보 파트너’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서는 2025년 광산구 홍보 파트너로 선정된 40명(크리에이터 10명, 소셜지기단 30명)의 홍보 파트너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연간 운영 방향,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진행했다.
이들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광산구 주요 정책 취재 ▲광산구 축제 및 주요 행사 콘텐츠 제작 ▲광산구 문화·관광 소개 ▲광산구 공식 누리소통망(SNS) 모니터링 등을 수행하며 광산구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광산구는 홍보 파트너의 적극적인 콘텐츠 제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원고료 지급과 답사 여행(팸투어) 운영, 우수활동자 표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광산구는 지난 2017년부터 구의 소식을 생생하게 전해줄 홍보 파트너와 블로그(사진, 글 부문) 중심의 소셜지기단, 유튜브 중심(영상 부문) 크리에이터로 나눠 운영하고 있다.
박병규 구청장은 “우리 사회의 누리소통망 영향력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며 “홍보 파트너의 활약을 통해 우리 광산구가 시민 곁으로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