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내달 7일까지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양성평등 촉진, 여성 사회참여 확대, 일·가정 양립 분야 등
최창봉 기자 2025-02-21 14:03:24
전남 여수시는 양성평등을 촉진하고 여성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해 내달 7일까지 양성평등기금 지원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사진=전남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양성평등을 촉진하고 여성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해 내달 7일까지 양성평등기금 지원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양성평등 촉진 및 문화확산 사업 ▲여성 사회참여 확대 및 경제활동 촉진 사업 ▲일·가정 양립 지원사업 ▲여성 인권 보호 및 복지증진사업 ▲여성지도자 양성 및 역량강화 사업 ▲여성친화도시 조성 및 여성정책 사업 등이다. 올해 지원 규모는 총 6,000만원이며, 사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여수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며,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단체는 시청 여성가족과를 방문하거나 ‘보탬e’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사업목적 및 내용의 적정성과 최근 사업추진실적 등을 종합 평가하고 3월 중 전남도 양성평등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사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통해 양성평등 실현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경험과 역량 있는 유관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6개 사업에 8,200만원을 지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광양 시청사 회의실 명칭 변경

광양시는 오는 3월부터 시청사 내 4개 회의실의 명칭을 새롭게 변경해 공식 사용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존 회의실의 명칭은 시민들에게 혼란을 주고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