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엔화 강세가 달러 상승 억제"

‘월간 환율 라이브’ 세미나 개최
이재영 기자 2025-02-26 17:09:10
우리은행은 26일 오전 8시 20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월간 환율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우리은행 대표 외환 전문가인 민경원 선임 연구원이 나서 3월 환율 변동을 전망하고 금융시장 주요 이슈 및 동향을 점검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민경원 선임 연구원은 당초 시장 예상과 달리 최근 엔화 강세가 강달러 부담을 원천차단하는 중이라고 진단했다. 또한, 3월에 위안화 강세 이슈까지 더해지면 달러/원 환율도 2022년 연말과 작년 9월처럼 낙폭이 깊어질 수 있어 하방 변동성 확대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전망했다.

‘월간 환율 라이브’세미나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 8시 20분부터 약 15분간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우리은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세미나 종료 후에도 언제든지 다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월간 환율 라이브 시청을 통해 예측하기 어려운 시장 상황과 변동성 높은 환율에 대응해 의사결정 하는 데 실질적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매월 우리은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외환시장과 환율에 대한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자영업자만 힘든가?"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해온 전 국민 25만원 민생지원금에 대해 반대해왔던 국민의힘이 영세 소상공인에 대해 1인당 100만원을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