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3월부터 ‘공공 심야 약국’ 8개소 운영

완도읍 6개소, 노화·소안 1개소, 요일별 밤 10시까지 문 연다
오덕환 기자 2025-02-28 10:40:08

완도군이 심야 시간대에 군민의 의약품 구입 불편을 해소하고자 공공 심야 약국을 지정해 3월 4일부터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공공 심야 약국은 늦은 밤 의약품 구입을 쉽게 해 응급실 이용을 감소시키고 전문 약사의 복약 상담으로 의약품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운영하게 됐다. 

공공 심야 약국으로 지정된 곳은 총 8개소로 완도읍은 6개소(온누리완도약국, 건강마트약국, 우리동네약국, 영신약국, 맑은약국, 하나로약국), 노화읍 1개소(청해약국), 소안면 1개소(소안하늘약국) 등이다. 요일별로 밤 10시까지 운영한다. 일요일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군은 심야 시간대 의약품이 필요한 군민이 공공 심야 약국을 보다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는 물론 완도군약사회와 협의해 공공 심야 약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우철 군수는 “공공 심야 약국 운영으로 심야 시간대 의료 공백이 해소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군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의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삼성증권, 'Corporate Finance Seminar' 개최

삼성증권은 지난 26일 국내외 주요 상장 및 비상장기업의 재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Corporate Finance Seminar'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Corporate Finance Seminar'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