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10기 청년위원 50명 위촉 출범

강기정 시장, 위촉장 수여…청년정책 발굴·청년 교류 활동
최창봉 기자 2025-02-28 16:53:41
광주시는 지난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10기 광주시 청년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도록 위촉장을 수여했다. 사진=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지난 27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10기 광주시 청년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도록 위촉장을 수여했다.

제10기 청년위원회는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5일까지 공개모집을 거쳐 선발된 광주 거주 19~39세 청년 50명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1회 연임 가능하다. 

강기정 시장은 이날 출범식에서 청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일경험드림 등 광주시 주요 청년 정책을 설명하는 등 청년위원들과 소통했다.

강 시장은 “청년위원회에 함께 해줘서 고맙다. 광주시 청년정책에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도록 활발히 활동해 달라”며 “청년들의 힘이 될 수 있도록 광주시도 항상 곁에 있겠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은 청년위원회 운영 성과 및 연간 운영계획 안내, 제10기 청년위원간 네트워킹 시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청년위원회는 경제·일자리, 교육·진로, 문화·삶의 질, 참여·홍보 등 4개 분과를 운영하며, 분과별 주제에 맞는 청년들의 의견수렴과 연구활동을 통해 광주시에 청년정책을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광주 청년에게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기 위해 대구시와 ‘청년달빛교류’를 비롯한 타 지역 및 광주지역 청년단체와 활발히 교류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2015년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청년위원회를 운영, 총 185건의 청년정책을 제안받았다. 이 가운데 39건의 우수정책을 선정해 ▲청년기본조례 제정 ▲예비청년을 위한 청년정책 안내서비스 ▲청년통합플랫폼 조성 등 38건을 시정에 반영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삼성증권, 'Corporate Finance Seminar' 개최

삼성증권은 지난 26일 국내외 주요 상장 및 비상장기업의 재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Corporate Finance Seminar'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Corporate Finance Seminar'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