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원 담양군수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위한 지원 힘쓸 것”

박수형 기자 2025-04-09 14:24:36
정철원 담양군수는 지난 8일 담양군청 송강정실에서 개최한 주민자치연합회 월례회의에 참석, 12개 읍면 회장과 간사, 담당 공무원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사진=담양군

정철원 담양군수는 지난 8일 담양군청 송강정실에서 개최한 주민자치연합회 월례회의에 참석, 12개 읍면 회장과 간사, 담당 공무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정철원 군수는 이날 회의에서 “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는 데 주민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풀뿌리 민주주의와 주민자치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며 “담양군이 주민자치 실현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지역발전토론회 개최 방안과 주민자치연합회의 대나무 축제 참여를 통한 지역사회 기여 방안 등 주민자치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자치연합회 위원들이 열정을 가지고 담양군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논의하며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4기 주민자치연합회는 작년 1월 출범 이후 어린이 행복지킴이, 약선요리체험, 마을마다 이야기가 담긴 문패 달기, 마을사랑 클린데이 운영, 어르신 쉼표의자 만들기 등 읍면별 특색을 살린 사업과 캘리그라피, 라인댄스, 요가, 서각공예 등 주민자치 프로그램과 지역사회 봉사로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