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외국인 해외송금 ‘Quick Send’ 출시 사전 이벤트
2025-04-15

조회수 1위는 현대 아반떼가 차지했다. 2위부터 5위까지는 현대 벨로스터, 쉐보레 스파크, 현대 스타렉스, 기아 모닝 순으로 나타났다. 현대 아반떼는 아주 근소한 차이로 2위인 현대 벨로스터에 비해 높은 조회수를 보였다. 현대 아반떼는 1990년 10월에 출시한 현대 엘란트라의 후속 모델로 1995년 3월부터 아반떼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기 시작했다. 아반떼는 출시 이후 유선형 디자인으로 당시 젊은 층의 큰 사랑을 받았고, 이후 2000년대 중고차 시장에서도 ‘구아방’이라는 애칭으로 큰 사랑을 받았었다.
1위와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한 현대 벨로스터는 2011년 출시한 스포츠 해치백이다. 뒷문이 우측에만 있는 3도어로 독특한 디자인으로 스포츠 주행성까지 더해져, 젊은 운전자층과 운전의 재미를 추구하는 매니아층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었다. 이어서 3위는 쉐보레 스파크, 4위 현대 스타렉스, 5위 기아 모닝 차량 순서로 나타났다. 이번 순위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준중형 세단부터 경차까지 다양한 차종에서 수동 변속기 모델이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는 점이다.
1위부터 5위까지 성별에 따른 조회수 비율은 남성이 88.2%로 압도적이었다. 3위 쉐보레 스파크와 5위 기아 모닝 차량은 여성 비율이 각 15.4%, 17.8%로 여성 선호도가 높았다. 두 차량은 크지 않은 차체로 편하게 주행할 수 있어 여성 운전자들이 선호한 것으로 보인다.
연령대별 조회수를 살펴보면 20대가 가장 선호하는 차량은 현대 벨로스터(45.5%)이며 뒤를 이어 현대 아반떼(45.4%)가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30대가 가장 선호 하는 차량은 쉐보레 스파크(31.3%)였으며, 40대의 경우 현대 스타렉스(34.5%)를 가장 선호했다. 수동변속기 차량은 운전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매니아층과 경제성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층에서 인기와 수요가 있으며, 특히 2040 연령층에서 꾸준하게 인기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B차차차는 약 14만대의 국산 및 수입차 매물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의 다양한 구매 니즈를 충족할 수 있다. 특히,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의 대표 금융 플랫폼인 KB국민은행 스타뱅킹 내 자동차 테마 서비스에서는 KB차차차의 차량 관리, 시세 조회, 내 차 팔기 등 다양한 서비스가 연계되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KB캐피탈 관계자는“신차 시장에서 희소성 있는 수동변속기 차량은 KB차차차에서 변속기 수동 차종으로 조건 검색 시 다양한 옵션과 가격대로 차량을 비교해가며 구매할 수 있다”며, “특히, 딜러들이 엄선한 KB스타픽 차량의 경우 차량의 주요 정보와 특징을 한 줄로 확인할 수 있어 구매 시 참고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