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코레일관광개발과 지역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달빛철도 개통 대비 철도 연계 관광상품 개발 협력체계 구축
박수형 기자 2025-04-25 09:06:52
담양군은 지난 24일 담양군청 송강정실에서 코레일관광개발(주)과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정철원 군수(오른쪽). 사진=담양군

담양군은 지난 24일 담양군청 송강정실에서 코레일관광개발(주)과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철도를 기반으로 관광 서비스를 제공해온 코레일관광개발(주)의 운영 역량과 담양군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결합해 지역 상생과 지속 가능한 관광분야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2030년 개통 예정인 달빛철도에 대비한 철도 연계 관광상품 개발 및 운영 ▲철도 이용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 사업 추진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효성 있는 관광상품 기획과 운영, 국내외 관광 홍보 강화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구체화해 나갈 방침이다.

정철원 담양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은 영‧호남을 연결하는 달빛철도를 발판 삼아 담양의 관광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이 힘을 모아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