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섬진강기차마을, 'Hi Fun Balloon Festival' 개최

오덕환 기자 2025-04-28 15:50:24

전남도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서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기차마을 대탐험! Hi Fun Balloon Festival”이란 주제로 특별 행사가 펼쳐진다. 

28일 곡성군에 따르면 화려한 풍선 장식으로 꾸며진 섬진강기차마을은 마치 동화 속 나라처럼 변신하여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형형색색의 풍선 장식과 캐릭터 모양 풍선 조형물은 아이들의 동심을 자극하며 설렘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3일간 중앙무대 앞에서는 마술쇼, 버블쇼, 풍선아트로 이루어진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하이라이트는 5월 5일 어린이날 중앙무대에서의 다채로운 공연이다.

오후 4시에 진행되는 '디즈니 캐릭터 OST 콘서트'는 아이들이 사랑하는 디즈니 명곡들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기회다. '인어공주'의 'Under the Sea'부터 '겨울왕국'의 'Let It Go'까지, 디즈니 명곡들은 어린이뿐 아니라 부모님들에게도 향수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또 안데르센의 명작동화 뮤지컬 '벌거벗은 임금님'도 선보인다. 전문 아동극단의 화려한 의상과 세트, 그리고 유쾌한 노래와 춤으로 꾸며진 이 공연은 아이들에게 교훈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명작동화 뮤지컬 공연은 매일 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하루 두 차례 진행된다. ‘일루전 매직’, ‘비스타&싸군의 어린이 인기 콘텐츠 공연’,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는 ‘랜덤 플레이 댄스’도 어린이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중앙무대 옆 잔디광장에서는 3일간 ‘이동식 천문대’ ‘애완 새 체험’, ‘물풍선 미니 오징어 게임’, ‘어린이 목공예’ 등 7개의 다채로운 체험 행사도 함께 운영된다.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펼쳐진다. '인기 캐릭터 퍼레이드'는 곡성 기차마을의 캐릭터인 도깨비 홍이와 청이 외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여러 캐릭터 분장을 한 배우들이 행진하며 아이들과 인사하고 사진을 찍는다. 

'SNS 인증샷’ 이벤트와 ‘보물찾기’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기차마을 곳곳을 관람하며 지정된 장소에서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고, 행사장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내면 소정의 기념품 선물을 제공받는 즐거운 이벤트이다.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료는 어린이 4500원, 성인 5000원이다.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폴 바셋, 요거트 음료 3종 출시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에서 칼로리 부담을 낮춘 요거트 음료 3종을 출시했다. 폴 바셋이 선보인 요거트는 애플망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