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인텔, AI교육역량 강화 MOU 체결

AI교육원내 체험 공간 구성·교사 역량 강화 연수·체험부스 운영
최창봉 기자 2025-10-14 15:12:05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13일 본청 상황실에서 인텔코리아와 AI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3일 본청 상황실에서 인텔코리아와 AI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이정선 교육감, 인텔코리아 배태원 사장을 비롯해 실무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2026년 1월 개원 예정인 광주시교육청 AI교육원내에 체험 공간을 공동 구성하기로 했다. 이 공간에서 학생들이 CPU 발달의 역사를 살펴보고, AI 핵심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또 인텔 플랫폼 기반 온 디바이스 활용 AI PC 실증 연구를 함께 진행하고, 교사의 AI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연수 및 콘텐츠 개발 등 다방면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인텔 코리아는 오는 11월 21~22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5 AI광주미래교육 박람회’에서 교원 대상 AI·SW교육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글로벌 기업 인텔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교사와 학생이 최첨단 AI 학습 환경과 혁신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인공지능 시대에 걸맞은 인간다움과 미래 역량을 함께 키우는 AI광주미래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장흥군 하수도 보급률 높인다

장흥군이 ‘2026년 하수도 분야 국비 보조 신규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국비 66억원을 포함해 총 11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기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