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가 안마의자 등 헬스케어 제품에 KT의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하고, 사물인터넷(IoT) 연동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5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도곡타워(본사)에서 KT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음성인식 기반의 IoT 플랫폼 구축 및 AI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바디프랜드 박상현 대표이사, KT 이필재 부사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바디프랜드는 KT의 인공지능 기가지니(GiGA Genie)를 기반으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와 모션베드에 IoT와 연동되는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상품 기획 ▲바디프랜드 직영 전시장 내 기가지니 쇼룸 구축 등 공동 컨텐츠 개발 및 마케팅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앞서 바디프랜드는 정형외과, 내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메디컬R&D 센터를 운영하며 다양한 의학적 기능을 갖춘 안마의자 개발에 주력해왔고, 이번 MOU를 통해 차세대 헬스케어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이필재 KT마케팅부문장 부사장은 “앞으로의 산업에서 헬스케어는 중요한 성장분야이며 바디프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AI분야에서 헬스케어와 IoT 분야의 주도권을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는 “국내 1위 헬스케어 브랜드 바디프랜드와 KT의 첨단 기술이 만나 고객들에게 보다 새롭고 편리한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MOU를 계기로 메디컬 분야에서 연구개발 역량을 더욱 강화해 회사의 염원을 담은 중장기 캠페인 ‘건강수명 10년 연장 프로젝트’를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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