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마켓에 따르면, 화이트데이 선물로 20대는 ‘향수·화장품’, 30대는 ‘사탕’, 40대 이상은 ‘의류·패션잡화’를 가장 많이 구입했다. 최근 3년간 화이트데이 직전 2주간 연령별 남성고객이 구매한 관련 상품군을 분석했으며, 사탕, 꽃, 의류, 쥬얼리, 화장품 등 화이트데이 대표 상품군 5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20대 남성은 ‘향수·화장품’(34%) 구매비중이 가장 높았다. 이어 사탕(28%), 의류·패션잡화(24%), 쥬얼리(9%), 꽃·이벤트용품(5%) 순으로 나타났다.
30대 남성의 경우는 5대 인기선물 중 사탕이 32%로 가장 높았다. 이어 ▲의류·패션잡화, 향수·화장품이 각각 26% ▲꽃·이벤트용품 10% ▲쥬얼리 6%로 뒤를 이었다.
20·30대에 비해 삶의 여유가 있는 40대의 경우는 확실히 가격대가 높은 선물이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40대는 의류·패션잡화가 32%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사탕 28% ▲향후·화장품 25% ▲꽃·이벤트용품 8% ▲쥬얼리 6%로 나타났다.
50대 이상 남성도 의류·패션잡화가 40%로 가장 높았고, 향수·화장품과 사탕이 뒤를 이으며 40대와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백민석 G마켓 마트실 실장은 “30대는 연인 외에 직장동료 등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사탕 선물이 주를 이뤘지만, 20대는 연인을 위한 작고 로맨틱한 선물인 향수·화장품을, 40대 이상은 실제 필요한 선물을 준비하는 등 연령대별 구매목적이 다르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러드 스위츠·러브 리피트(LOVE SWEETS·LOVE REPEAT)’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사탕 선물세트를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중 ‘츄파춥스 쿠션 리미티드팩’, ‘오버액션토끼 피넛버터쿠키’ 등을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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