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험문제 유출... 누리꾼 “내신에는 부정의 여기자 많습니다”
빅터뉴스(BDN: BigDataNews)의 워드미터 분석결과에 따르면 11월 12일 16시 현재, 누리꾼들은 숙명여고 문제유출 사건에 대해 가장 많은 공분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시각 현재 ‘화나요’가 가장 많이 달린 기사 상위 5개 중, 이 이슈와 관련된 기사가 2개나 랭크됐고, 모두 부정감성이 95% 이상 차지했다.
이중 가장 많은 ‘화나요’가 달린 기사는 연합뉴스의 <경찰 "숙명여고 쌍둥이 5차례 문제유출"…'전과목 정답' 메모도> 기사로 표정은 총 2706개 달렸고, ‘화나요’는 2585개로 95.5%를 차지했다.
기사는 해당 사건의 수사결과에 관한 내용이었는데, 수능을 앞둔 시점에서 누리꾼들은 사건 관련자들의 혐의 부인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쏟아냈다.
<댓글>
- 미성녀자고 자시고 뻔뻔하게 계속 발뺌하는 거 보니 사회서 매장하는게 선량한 사람을 위해 최선 (공감 8171)
- 수시 폐지. 수능100%가 가장 공정합니다. 주먹구구식으로 운영되는 내신에는 부정이 끼어들여지가 가장 많습니다. (후략) (공감 7270)
- 이렇게 해서 좋은 대학은 간다해도 니네 수업도 못따라간다. 수준에 맞게 살자. (후략) (공감 3552)
◇ 댓글에서도 ‘강다니엘 효과’
이 시각 현재 ‘좋아요’ 비중이 가장 높은 기사는 뉴스1의 <맥심도 빼빼로도 '카카오프렌즈'에 러브콜…장수브랜드 '캐릭터 마케팅'> 기사였다. 이 기사에 대해 총 895개의 표정 중 ‘좋아요’가 864개 달리며 그 비율은 96.5%를 기록했다.
기사 내용은 장수 브랜드들의 캐릭터 마케팅에 관한 내용이었는데, 기사 내용 중 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의 강다니엘이 모델로 활약한 내용이 포함됐다. 이에 강다니엘에 대한 우호적인 댓글이 집중적으로 발생해 기사에서도 ‘강다니엘 효과’를 실감할 수 있었다.
<댓글>
- 강다니엘은 뭐든 찰떡같이 소화해 자연스러워♡ (공감 342)
- 강다니엘은 젊고 건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장수모델이 될겁니다♡ (공감 175)
- 강다니엘 광고하는건 관심이있어요 (공감 60)
◇ 윤창호법 관련기사... 누리꾼들 ‘슬퍼요’ 최다
음주운전 피해자 윤창호씨 애도 분위기 속에 ‘윤창호법’에 대한 기사에 누리꾼들은 침통해 했다. 세계일보의 <故 윤창호가 남긴 것들 “소주 한잔도 음주운전, 피해자 사망하면 살인죄”> 기사에 1902개의 표정이 달렸는에 이중 ‘슬퍼요’는 44.3%를 기록했고, 동시에 ‘화나요’도 38.1%를 차지했다.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음주운전에 대해 강력한 처벌을 촉구했고, 음주운전하다 적발된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의견도 내비쳤다.
<댓글>
- 국회에서 누가 윤창호법 반대하는지 두 눈 부릅뜨고 지켜봅시다. (공감 6629)
- 국'개'의원 이용주가 남긴 것들 “소주 10잔 마시고 음주운전해도 난 상관없음, 피해자 찾아가서 슬퍼하는 발 연기 하면 땡” (공감 2883)
- 음주운전 1회 적발 벌금 5천만원 2회적발 벌금1억 징역10년 면허취소 사망사고 살인죄로 무기징역 2명이상 사망사고 집단 살인죄로 사형 시켜요 그러면 절대로 음주운전 안할 겁니다 (공감 2277)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