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신라면세점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이 이달 28일 그랜드 오픈했다. 이로써 호텔신라는 인천국제공항과,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이어 홍콩 첵랍콕국제공항까지 아시아 3대 국제공항에 모두 면세점을 운영하게 됐다. 3개 공항 연간 이용객은 2억명 이상으로 면세업계 꽃이라 불리는 향수·화장품 분야 최대규모 사업자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향후 업계 첫 1조원 시대를 열 것으로도 기대된다.
호텔신라는 지난 28일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 호텔신라 한인규 TR부문 사장, 신라면세점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 앨리스 우(Alice Woo) 최고운영매니저,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프레드 람(Fred Lam) 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면세점의 그랜드 오픈을 축하하는 기념식을 진행했다. 또한 새롭게 신라면세점의 모델이 된 남성 5인조 그룹 ‘하이라이트’가 기념식에 참가해 축하공연을 했다.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은 화장품, 향수, 패션 전반에 걸쳐 ‘고객의 뷰티를 책임진다’는 의미를 담은 ‘뷰티 앤 유(BEAUTY&YOU)’라는 이름으로 총 6개 구역에서 매장을 운영한다.
전체 매장 규모는 약 3300㎡(약 1000평)이며 ‘설화수’, ‘후’,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국산 화장품 브랜드 12개를 포함한 약 200여 개의 화장품, 향수,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가 입점했다. 이 중 ‘리파’, ‘뷰티블렌더’, ‘쓰리’, ‘후’ 등 약 60여 개 브랜드는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면세점에서 처음 선보인다.
또한 ▲한국과 일본의 떠오르는 인기 화장품 브랜드를 소개하는 ‘뉴 제너레이션(New Generation)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제안하는 뷰티·패션 제품을 선보이는 ‘큐레이티드 존(Curated Zone)’ ▲남성 전용 뷰티·패션 상품을 선보이는 ‘엘레멘츠(Elements)’ 등의 특화 매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특화 매장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해 고객에게 흥미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리테일테인먼트’ 공간으로 조성했다. 리테일테인먼트는 소매업(Retail)과 오락(Entertainment)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이 쇼핑을 하면서 즐길 수 있게 하는 마케팅 활동을 말한다.
‘뉴 제너레이션’ 매장은 한국과 일본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아시아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경쟁력 있는 화장품 브랜드를 선보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VR, 디지털 스크린, 메이크업 애플리케이션 등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결합했다. 이곳에선 ‘신라 뷰티 셀프 메이크업’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안나수이’, ‘케이트’, ‘쓰리’, ‘라뒤레’, ‘어반디케이’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가상으로 얼굴에 발라 볼 수 있다. 또한 ‘겟 더 룩’과 ‘매직 미러’ 등의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서 뷰티, 패션,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큐레이티드 존’은 메이크업과 패션을 결합해 시즌 별로 유행하는 스타일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또한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상주하며 고객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추천해준다. 이 밖에도 ‘SK-II’ 피부 분석 서비스, ‘아틀리에 코롱’ 각인 서비스 등 각 브랜드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남성 전용관 ‘엘레멘츠’에는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의 글로벌 그루밍 브랜드 ‘하우스99’, 이탈리아 수제 가죽 브랜드 ‘브리치아니’, 16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이탈리아 수제 우산 브랜드 ‘말리아 프란체스코’, 이탈리아 가죽 브랜드 ‘빅트릭스’ 등 홍콩 공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들이 다수 입점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을 그랜드 오픈하게 되면서 아시아 3대 허브 공항에서 운영 중인 모든 신라면세점이 완전체를 갖추게 됐다”라며 “첵랍콕국제공항 면세점은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탑(Top) 면세점 사업자로 성장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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