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은 가사노동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퍼펙트 유틸리티를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퍼펙트 유틸리티는 가사노동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다용도실이라는 뜻이다. 조리 이외의 모든 가사노동에 최적의 공간을 제공한다. 세탁물의 수집에서 손빨래, 세탁, 건조 및 다림질 후 분류까지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재활용품의 종류별 분리수거도 가능하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발코니 확장이 합법화된 이후 좁아진 세탁 공간은 조리 및 수납공간에 밀려 그 공간이 더욱 협소해 지고 있는 추세다. 세탁 작업을 한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동선 최적화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것이다.
퍼펙트 유틸리티는 다음과 같이 ①손빨래 및 분리수거 공간 ②세탁기와 건조기의 설치공간 ③건조 후 처리를 위한 다림질 및 수납공간 ④다양한 물품수납이 가능한 공간 등 4가지 공간으로 구성된다.
세탁물의 보관, 손빨래, 물품수납, 다림질, 건조, 분류작업 등을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는 최적화된 설계로, 퍼펙트 유틸리티가 가사노동의 즐거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
이 공간은 출입구 2개를 만들어 세대 구성원 전체가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이루어져 있다. 하나는 세탁물 수집과 취미용품 보관에 편리하도록 하는 복도 측 출입구이고, 다른 하나는 가사 작업 동선에 최적화되어 주방과 분리수거 사용에 편리하도록 하는 주방 측 출입구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퍼펙트 유틸리티를 내년 상반기 분양 예정인 상도역 롯데캐슬에 최초 적용 후 부산 가야3구역, 화성 반정 등의 단지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