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뉴스(BDN: BigDataNews)의 소셜메트릭스 분석 결과에 따르면 11월 3주차 바른미래당의 버즈량은 1만3718건 발생하며 전주대비 22.6%p 감소했다. 이재명 경기지사의 이슈가 워낙 큰 탓에 더불어민주당의 버즈량은 급증한데 반해 미래당의 버즈량은 자유한국당과 동반해 감소했다.
금주 미래당의 버즈량은 하태경 의원이 견인했다. 하 의원은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이재명 경기지사를 ‘혜경궁김씨’ 관련 허위사실 유포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그는 페이스북을 통해 김혜경씨 뿐만 아니라 이 지사에 대한 고발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해온바 있다.
트위터에서는 여권 성향의 누리꾼들이 이 이슈를 언급하며 버즈량을 높였다. 전반적으로 하 의원과 미래당 입장에서는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내용들이 다수 등장했다.
-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中 하태경 : 친문지지자들이 굉장히 현명하다. 하태경에게 우리의 투쟁을 인정받는 지경에까지 오다니...^^. 왜 이런 상식적인 이야기를 바른미래당 출신의 의원에게서 들어야 하나? (후략) (RT:1,020)
-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20일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이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씨 것이라고 판단한 경찰 수사 결과와 관련해 “오늘 이 지사를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하려고 했으나, 하루의 시간을 드리겠다. 더불어민주당이 직접 고발하라”라고 촉구했다. (RT:750)
- 하태경이 바미당 잔치를 열었구나~ 민주당에서 가만 있으면 김혜경씨와 상관없이 내일 선거법 위반으로 고소 한다고.ㅋㅋㅋㅋㅋ *이유:TV에서 전화번호는 부인게 맞죠’라는 질문에 “조작이다” 라고 말한 허위사실..공직선거법 위반 아이고야~ 공소시효 몇일이나 남았다고.. 하긴 재밌긴 하다 (RT:502)
- 지금 형국을 간단히 말하자면, <민주당이 거의 독점하고 있던 정치적 도덕성을 김어준이 키운 바미당 하태경이 막 쓸어담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참담합니다. (RT:303)
- 지금 정당 지지율은 적지만 바미당이 꽤나 신경쓰임. 50대 이하 젊은(?)층에서는 민주당에서 빠진 표가 바미당에 꽤 갈 것 같음. 민주당 지금처럼 하면 좋은 시절은 다 간다... (후략) (RT:293)
◇ 누리꾼들 ‘법관 탄핵소추’ 반대여론 높아
미래당과 관련된 기사 중 국회일정 보이콧에 대한 기사와 법관 탄핵소추에 관한 기사에 댓글이 가장 많이 달렸다. 이중 20일자 YTN의 <與 "법관 탄핵소추 논의 즉각 시작"...한국·바른미래 '반대'> 기사에는 2401개의 댓글이 달렸는데, 공감을 많이 얻은 댓글 상위 20개중 16개가 법관 탄핵에 대해 부정적인 내용이었다.
<법관 탄핵 반대>
- 문씨부터 탄핵하면 안될까 (공감 15)
- 경제는 안좋고, 고용률은 떨어지고, 북한문제는 고착상태고..지지율도 떨어지고...해서, 다시 탄핵정국으로 시국을 돌파하려는 전략으로 보임. 갈등을 끊임없이 유발시키는 모습이 이제는 짜증이 날 정도다. (공감 15)
- 사법부갈 정권의 시녀가 됐다는거지.저게 무슨 삼권분립임? 찬성표를 던지 판사들은 문재인 정권 시녀들임. 한심하다. 사법부권위와 삼권분립을 스스로 어기다니, 사법부가 정치질을 하다니 어이상실. 적페몰이로 탄핵시키고 정권 얻은거부터 문제다. 양심이 있는 판사들이라면 이정권을 탄핵소추하라.ㅉㅉ (공감 15)
<법관 탄핵 찬성>
- 이야~ 한국당 바미당은 지들 지지율이 얼마나 된다꼬!! 고거만 믿고 완전 배째라~ 난 사람이 아니다네 헐~ 총선 천년만년 안남았다 낼모레다이 (공감 23)
- 일단 한국당이랑 바른미래당은 이 안건에 발언권이 없어야 정상 아니냐? 범죄 당사자들인데? (공감 13)
- 저걸 반대한다는게 더 소름.. 다음 총선에서 본때를 보여줘야함.. (공감 12)
? 분석기간 : 2018.11.18. ~ 11.24.
? 분석매체 : 트위터, 블로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뉴스
? 검 색 어 : 바른미래당, 미래당, 바미당
? 비 고 : 버즈는 욕설을 제외하고 원문 그대로 인용함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