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분석학회, '데이터경제와 부동산업 발전 방안' 학술대회 28일 개최

2021-05-26 08:46:07

한국부동산분석학회는 이달 28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비앤디파트너스 삼성역점에서 ‘데이터경제와 부동산업 발전 방안’ 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부동산분석학회에 따르면 이상영 학회장의 개회사와 안성우 프롭테크포럼 의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정책세미나 발표 ? 정책세미나 토론 ? 연구윤리교육 ? 총회 ? 폐회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정책세미나 발표에는 조만 KDI스쿨 교수 (주제 : 데이터경제와 부동산산업) 와 박순만 명지대 교수 (주제 : 코로나시대의 프롭테크) ? 이성복 자본연구원 연구위원 (주제 : 핀테크에 의한 금융형식 양상과 부동산산업) 이 발표자로 나선다. 정책세미나 발표와 동시에 대학원생들의 주제 발표도 이어진다. 제1세션에서는 ‘부동산시장의 환경’ 주제의 발표가 진행된다. 제2세션은 ‘부동산 임대시장의 변화’ 를 주제로, 제3세션은 ‘주택시장과 오피스시장’ 을 주제로 한 발표가 이어진다.

정책세미나 토론은 학회 고문인 김경환 서강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연구윤리교육 사회는 김병철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평가연수실장이 맡는다.

이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데이터경제의 성장과 더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국내 부동산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며 “학계와 업계의 저명한 인사들이 다수 참석하는데다, 향후 국내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예측할 수 있는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당연한 판결" vs "이게 무죄라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위증교사 사건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는 25일 위증교사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이 대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