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8월31일까지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2021-07-01 10:11:20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오는 8월 31일까지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오는 8월 31일까지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1일 소상공인·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8월3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직접 제시한 아이디어를 소상공인·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기관 혁신과 ESG 경영에 반영하여 급변하는 경제·유통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①기관혁신(공공서비스 혁신, 사업구조 혁신, 경영 효율화), ②ESG경영(환경책임,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등으로, 세부 분야 중에서 주제를 택일해 소진공의 역할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내·외부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등 총 4명을 선정해 시상하고, 대상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상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관련한 소진공 혁신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8월 31일까지 공단 홈페이지나 인터넷 국민생각함을 통해 공모 상세 내용 확인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은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책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혁신과제를 발굴하여 추진할 예정”이라며 “소진공이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성장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국민의 의견을 기관 운영과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